새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17년도 DDP 수시 2차 대관공고
추천수
0
등록자
DDP*
분류
일반공지
등록일
2016-12-26

재단법인 서울디자인재단 공고 2016-204

2017년도 DDP 수시 2차 대관공고

 

시민과 함께 만들고 나누는 <디자인・창조지식의 발신지> DDP가 2017년도 수시 대관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대관시설

가. 위    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81 DDP(20필지, 옛 동대문운동장 터)

 

나. 대상공간

  - 알림터 : 알림1관(2,992㎡), 알림2관(1,547㎡), 국제회의장(414㎡)

  - 역사문화공원 : 갤러리문

  - 야외공간 : 어울림광장, 디자인거리(국기봉), (※ 야외 공간 대관은 전화 문의 후 접수)

  

다. 신청가능기간   

 대관시설

 대관신청 가능기간

 알림터 동시사용가능기간

 알림터

 알림1관

 01.18~26 / 

03.01~08 / 03.12~16 

11.11~12.19 / 12.12~12.31 

 03.01~08 / 03.12~16 

11.11~12.19 / 12.12~12.31 

 알림2관

 02.26~28 / 03.09~12 

10.28~30 / 11.05~11

 국제회의장

(단독대관불가)

 02.26~28 / 03.09~12 

10.28~30 / 11.05~11

 역사문화공원

 이간수문전시장

 대관불가

 갤러리문

 01.15~03.15

 야외공간

 디자인거리(국기봉)

 전화문의

 어울림광장

 전화문의

 배움터

 디자인전시관

 대관불가(2017년도 대관완료)

 살림터

 디자인나눔관

 01.15~03.31

 카페1

 01.15~02.28

 카페2

 01.15~02.28

 잔디사랑방

 01.15~02.28


2. 대관료 안내(부가세 포함 가격이며, 10:00~21:00 사용기준, 기준시간 초과사용 별도문의)

가. 알림터·배움터

대 관 공 간

용   도 

면   적 ㎡ 

대 관 료

 알림터

 알림1관

 행사전용관(용도제한없음)

 2,992 

 19,445,000원 

 알림2관

1,547 

 10,059,000원 

 국제회의장

 414 

 2,693,000원 

 배움터

 디자인전시관

 전시전용관

 1,216 

2,797,000원 

 ※ 운영사무실, 대기실 등 부대시설의 경우 별도 대관료 책정되어 있음.

 

나. 갤러리문   

대 관 공 간

용   도 

면   적 ㎡ 

대 관 료

 갤러리문

 [A] 기업회의(국제회의) 기업행사, 런칭쇼, 패션쇼, 시상식

 

341㎡ 

1,746,000원  

 [B] 학.협회회의(국제회의), 공연, 아트페어, 박람회

873,000원 

 [C] 전시

537,000원 

 

다. 야외공간 : 전화 별도 문의 (02-2153-0065/0098)

  

3. 대관절차

대관신청

 대관신청 및 접수기간 : 2016년 12월 26일(월) - 2017년 01월 05일(목) 18:00시까지

 접수방법 : 홈페이지 대관신청 페이지 이용 온라인 접수 (http://www.ddp.or.kr/rent/create?menuId=72),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 - [대관안내] - [대관신청] 접수

 문의처 : 월~금(공휴일 휴무) 09:30-17:30 󰇅 02-2153-0065/0098 / 󰆶 ddprent@seouldesign.or.kr

 

 [제출서류] 

  ①(필수)전시 및 행사 계획서 (자유형식, 제출내용으로 심의 진행)

  ②(선택)전시실적, 전시자료 등 전시내용 자료

  ③(선택)신청단체 프로필 및 주요경력 소개서

  ④(필수)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대관심의

 대관심의위원회 개최

 2017년 01월 10일(화) 예정 ※내부 상황에 따라 심의 일정 변동 가능

 대관심의위원회 심의기준

 ● DDP 성격과의 부합성

 ● 콘텐츠평가 (운영관리 평가・일정 및 장소의 적합성)

 ● 집객효과 및 DDP브랜딩 제고 효과

 ● 단체(기관)등의 신뢰도

 감점내용 : 과거 대관료 미납, 연체 기업(-10점)

승인안내

 심의결과

 전화/Email로 승인 및 미승인 여부 안내

 승인 된 업체에 한해, 대관승인서 및 견적서 발송

 대관계약 및 

대관료 납부

 계약서 및 계약금납부

 승인서/견적서에 따른 계약서 발송

 ① 승인서 발송 후 30일 이내 계약금 (전체금액의 50%) 납부

 ② 승인서 발송, 계약금 납부 이후 계약서 체결진행

 ※ 계약금은 전체 대관료의 50%

 대관료 최종 납부

 사용일 30일전까지 잔금납부 (전체 대관료의 50%) 및 원상복구예치금 입금

 ※ 잔금은 계약금을 제외한 대관료 나머지의 50%

 ※ 원상복구예치금은 디자인전시관・알림1관・알림2관・국제회의장만 해당

전시・행사 진행

 답사 및 미팅 : 행사 전 최소 2-3회 이상 미팅 (당일 답사 약속 불가)

 ※사전약속필수 02-2153-0065/0098

 서류준비 : 행사 15일 전, 행사에 관련된 모든 서류(시설 미팅 진행시 안내) 제본하여 3부 제출 필수

 설치작업 : 작업일 하루 전, 일일작업신고서 방문 작성 (지하2층 종합상황실 방문, 평일 16시 마감)

 행사종료 : 행사 종료 후 90일 이내 원상복구비용 청구 및 원상복구예치금 반환

 

4. 신청제한 

  - 행사 내용 상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소지가 있을 경우

  - 행사장 등 시설 및 설비를 심각하게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시설 유지상 부적절한 경우

  - 특정 종교의 포교, 정치적인 목적의 행사일 경우

 

5.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접수기간 이후 제출된 서류는 무효처리

  - 기재사실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대관승인을 받았더라도 자동 취소됨

  - 과거 대관료 미납, 연체 사실이 있을 경우 대관신청이 제한되거나 감점 적용될 수 있음

  - 대관 규정이 개정될 경우 변경된 대관 규정이 적용될 수 있음

  - 승인통보 이후 협의를 통해 행사계획의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음

  - 신청 자료가 부실할 경우 대관심의 시 불리할 수 있음

  - 상기 지정된 일자까지 대관 계약금 미 입금시 자동 취소됨

  - 사용신청(대관신청)을 통해 사용여부 확정이 되는 것이 아니며, 심의위원회 심의 및 계약체결을 통해 확정 받아야 함. 

  - 배움터 디자인전시관의 경우 전시전용관이며, 단기 행사는 접수받지 않음

  - 대관장소 청소 및 폐기물처리는 반드시 대관자가 진행해야 하며 행사 예산 계획에 이를 반영해야 함

  - 2017년도 DDP 시설대관의 경우 반드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지정등록업체>를 이용해야 함 (지정등록업체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승인결과 안내와 함께 안내예정)



5. 기타

  - 대관 가능기간 : 전화문의 (02-2153-0065/0098)

  - 대관가능 일정에 대한 문의 후 수시대관 신청해야 함

  - 대관 신청기간은 설치/철수 기간을 포함시킬 것

  - 대관비용은 10:00~21:00 사용기준, 기준시간 초과 사용시 별도 협의 및 비용 납부해야 함. 

  

(정보 게시 요청자 : 시설운영팀 이재만 책임)

목록
댓글 입력 영역
0/200
상단으로
공유하기
http://www.ddp.or.kr/board/1170/post/1364/detail?menuId=75&boardCateId=1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