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공지사항] <동대문 디자인 여행> 출간
추천수
0
등록자
DDP*
분류
일반공지
등록일
2017-12-04

추억을 소환하는 스타일 마켓 <동대문 디자인 여행> 출간

나만 알고 싶은 동대문의 힙플레이스, 이 책 하나면 끝!


책 

◆ 서울에서 가장 특별한 옥상에 가보고 싶다면 <동대문 옥상 낙원>

◆ 개화기 배경의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보고 싶다면 <커피한약방>

◆ 디자이너와 사진가가 함께 운영하는 이색 레스토랑 <찰리 다이닝 펍>



독특하고 새로운 것을 찾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할 동대문의 이곳저곳!

동대문에서는 커피와 그림을 동시에 즐기고, 음식 한 접시로 가보지 못한 나라를 경험할 수 있다. 고물상인 줄 알았던 벼룩시장에서 값진 추억과 마주하고, 나와 다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들로 인해 영감을 얻기도 한다. 이렇듯 동대문에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감각이 느껴지고,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장소가 무수히 많다. <동대문 디자인 여행>에서는 아는 사람만 아는 비밀공간에서부터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중적인 장소까지 동대문 곳곳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공간을 소개한다.

 

'주말에 어디 갈까?' 고민이라면 Old와 New가 공존하는 동대문에 가자!

연인, 가족과 주말에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동대문에는 다양한 전통시장에서부터 흥인지문, 광희문 등 역사유적, 새로운 디자인 랜드마크 DDP까지 다채로운 풍경이 가득하다. 볼거리가 근거리에 모여 있어 도보 여행이 가능하고,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 부담 없이 이동 가능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장소들을 참고해 기분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자.


다채로운 동대문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동대문 디자인 여행>

이 책에는 읽는 이를 배려한 요소가 가득하다. 우선 표지 앞뒤 '좌표지도'에서 책에서 소개한 장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좌표를 따라 본문을 찾아가면, 해당 장소의 주소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알 수 있다. '타깃'에는 해당 장소에 어울리는 사람이나 추천하고 싶은 대상이 예측되어있다. '디자인 포인트'에서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주인의 의도가 숨겨진 디자인 소품 등 놓치기 아까운 디자인 요소를 담았다. 관련된 키워드나 연상되는 이미지는 '해시태그'로 담아 장소에 대한 설명을 감각적으로 보충했다.

 

기획 : 서울디자인재단, 봄바람 / : 이주영 / 사진 : 박해욱, 이우재, 남인영

 

Plan D

서울의 디자인 자산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서울디자인재단의 '디자인으로 지역살리기'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 지자체를 비롯해 콘텐츠 제작사와 함께 광범위한 거버넌스를 구성하고 실행할 예정입니다.

 

※ 전국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상단으로
공유하기
http://www.ddp.or.kr/board/1170/post/2664/detail?menuId=75&boardCateId=1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