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 안내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목록
질문
[자료실] Q : 행사작업매뉴얼(안전가이드) 및 DDP 대관 필수제출서류양식
A :

행사작업매뉴얼(안전가이드) 및 DDP 대관 필수제출서류양식입니다. 

 

(다운로드)

 

본 자료는 대관자들에게만 제공되는 자료이며, 비밀번호 문의는 대관담당에게 문의 바랍니다. 

 

상기 내용은 2018.7.4.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설정보] Q : 국제회의장 타입별 수용인원
A :
알림터 대관시설 및 부속시설 위치
상기 내용은 2020.12.15.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장 조성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설정보] Q : 알림2관 타입별 수용인원
A :
알림터 대관시설 및 부속시설 위치
상기 내용은 2020.12.15.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장 조성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설정보] Q : 알림1관 타입별 수용인원
A :
알림터 대관시설 및 부속시설 위치
상기 내용은 2020.12.15.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장 조성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설정보] Q : DDP 기본건축개요
A :

DDP 기본건축개요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81 DDP(20필지, 옛 동대문운동장 터)

연면적 : 연면적 86,574m² 

건축면적 : 건축면적 25,104m² 

대지면적 : 대지면적 62,108m² 

지하 3층, 지상 4층 

최고 높이 29m 

건축구조 : 철근콘크리트 구조, 철골구조 

건폐율 : 40.4% 

용적률 : 45.9% 

사업기간 : 06년 9월~14년 2월(건물 준공 13년 11월 30일) 

주차대수 : 359대 

승강설비 : 엘리베이터 16대, 에스컬레이터 4개소 

 

상기 내용은 2018.1.12.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자료실] Q : 대관공간 도면자료
A :

대관공간 도면자료 (평면도)

알림터 대관시설 평면도

배움터 대관시설 평면도

살림터 대관시설 평면도

야외 및 기타대관시설 평면도

알림터 바튼 도면

알림터 소방 도면

 

상기 내용은 2018.7.4.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부가서비스] Q : 답사·업무협의 요청안내
A :

답사·업무협의 요청안내 

 

답사는 대관심의 통과 행사에 한해 제한적으로 진행됩니다.

 

당일 답사요청 및 방문신청 불가

·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하여 대관 답사 불가 

· 대관 행사와 시설점검기간에는 답사가 불가능함. 

 

실측 및 현장답사는 30분 이내로 제한함.

 

문의전화 : 02-1644-3033

 

상기 내용은 2018.1.12.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설정보] Q : 대관자 주차이용 안내
A :

● 대관자 주차이용 안내 

· 스탭에 한하며 50% 감면 적용 (일반 참관객 사용불가)

● 주차장 기본정보 

·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 규모 : 지하1~3층 총 359대

· 주차비용 : 5분당 400원, 1시간 4,800원, 1일 최대 5만원

· 주차권 판매 : 1시간 권, 2시간 권, 4시간 권, 종일권 판매 (구매 후 환불 불가)

· 높이 : 진입 높이 2.1m (1t 탑차, 대형 벤 형태의 승합차 진입 금지)

● 기본제공 (주차권 사전수령)

· 알림1, 2관, 디자인전시관 전일권 2장

· 그 외 공간 전일권 1장

※그 외공간에 VIP대기실, 비즈니스라운지, 고객지원실 같은 부속공간은 제외됨

· 대관 담당자에게 꼭 말씀하시고, 주차사무실(친절센터, 02-2153-0141) 방문 수령


● 스탭 주차 운영방법 (3가지 중 선택 1개, 혼용운영 불가) (행사방문객 별도 주차할인 불가)

· ① 선불 주차권 구입 (환불불가, 카드결제만 가능) : 행사 전 주차권을 구매하여 스탭에게 배포하는 방법 / 시간권별 운영 가능 (1시간, 2시간, 4시간, 전일권)

· ② 후불 전액 정산 : 행사 전 주차권을 디자인하여 대관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디자인한 주차권을 스탭들에게 배포, 배포된 수량만큼 행사종료 후 정산하는 방법 / 50대 이상 이용시만 이용가능하며 시간단위로 정산 불가, 전일권만 가능

· ③ 할인 비표 운영 : 행사 전 주차할인권을 디자인하여 대관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스탭들에게 주차 할인권을 배포하여 스탭들이 출차시 할인권을 제출하고 50% 할인 받아 계산하고 나가는 방법

· 할인비표 및 후불용 주차권 및 할인비표 운영시 디자인 사이즈 가로 99mm x 세로 62mm 행사명과 할인권, 주차권 구분하여 반드시 표기할 것, 주차 운영과 관련하여 당일 협의 불가, 행사 이전일 협의 필요

· 주차비 면제 차량 : 

DDP 주차장 운영규정 제4조(주차요금 징수대상) 1항 1호~5호에 의거

1. 공무수행중인 언론, 외교용, 경찰, 소방차량에 대해 면제

2. 서울특별시의 공무 수행중인 관용차량에 대해 면제

3. DDP 자체 기획, 전시 행사를 위한 운송차량에 대해 면제

4. 서울시의회, 재단 이사회 등 공식적인 위원회의 위원 차량에 대해 면제

5. 설치 작업, 계약, 시설공사, 물품납품, 용역 등 DDP 업무관련업체 차량에 대해 면제

· 기타 : 차량번호 등록 필요시, 사전 협의 필요(시설안전팀 협조 필요)
            예, 알림1관 3일 대관시 2가지 중 택1 : 1) 2장×3일=6장 무료주차권 지급
                                                                    2) 3일간 2대 차량등록 가능

· 주차 고객센터 : 02-2153-0141 

상기 내용은 2018.1.12.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시설정보] Q : 통신(인터넷·전화)이용안내
A :

통신(인터넷·전화)이용안내 

· 케이티, 엘지유플러스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며, 통신사용계약은 각 통신사와 직접 계약 및 협의하여 사용해야 함.
    LGU+ : 다원정보기술 김성대 과장 T.02)2659-7557 H.P 010-4500-7541
    KT : 광화문 법인고객영업부 양명한 대리 T.02)735-8884 H.P 010-9888-8122

· 방문자용 무료 무선인터넷망이 개설되어 있지 않으며, 각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무선인터넷 중계기는 설치되어 있음.

상기 내용은 변경될수 있으니, 사전에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시설정보] Q : 알림터 대관시설 및 부속시설 위치
A :
알림터 대관시설 및 부속시설 위치
상기 내용은 2020.12.15. 기준이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장 조성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