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전체 일정

전체 일정

제목
A Delicious Life: Curiosity Cabinet | 음식으로 바꾸는 세상
일정
2015. 11. 06 ~ 2015. 11. 29
장소
DDP 갤러리 문
시간
화~일(월 휴관)
관람비용
무료
관련자료
김성훈 x 이명현 테이블웨어 브랜드 김성훈 도자기의 대표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훈, 이명현은 음식을 담는 유지연/ ATELIER JUNNNE 삶의 소소한 오브제를 뜨개로 빚는 디자인공방 아뜰리에 준은 다양한 색감과 패턴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을 둘러싼 사물들을 니트로 표현해낸다. 이번 전시에서는 일상의 사물들을 제작하는 기존의 작업 방식에서 확장되어, 작가 본인의 기억 속 공간과 할머니의 차탁, 엄마의 장독대 등 향수 젖은 물건을 니팅 워크로 재구성해 작가 본인의 기억과 관객이 지니고 있는 또 다른 기억 사이에서 이야기를 주고받고자 한다. 이찬오/ CHANOH LEE 국내유일의 ‘아티스트 셰프’로서 인정받고 있는 이찬오는 음악과 미술에 대한 열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감성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에 보여주던 화려한 요리법과 플레이팅에서의 감각을 더욱 극대화하여 전시장에 6가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캡슐을 설치해 관객들이 직접 맛보고 체험하게 하는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는 똑같은 캡슐 모형에 든 재료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또 장식적이고 시각적인 효과 없이 단순히 혀의 감각만을 의존해 관람자 본인만이 느낄 수 있는 주관적인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 장성은은 사람과 공간에 대한 순환적 과정에 대한 작업을 진행해왔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다이닝이라는 공간과 사람 사이의 상호관계를 통해 공간이 재인식되는 과정을 보여주며 그 공간이 불러일으키는 기억에 대한 확장된 작업들을 선보인다. Verythings ‘모던 유토피아 리빙’ 컨셉을 기본 철학으로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자연과 음식’에 대한 실험들을 발전시켜 온 크리에이터스 그룹 베리띵즈는 이번 전시에서 ‘음식’과 ‘음식을 둘러싼 환경’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방식에 대한 고민들을 전시장에 시각화한다. 작가는 주방의 상징적인 요소들로 새롭게 구현한 공간에서 음식을 둘러싼 동시대의 다양한 현상들을 소개하는 설치 작업을 통해, 일상적이라고 여겨왔던 우리의 음식 문화를 ‘라이프 스타일’로서 조명하고, 삶 속에 평범하게 놓여있는 ‘음식’의 미학적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고자 한다.


전시관련 정보 선택메뉴

예술과 음식이 만나 다양한 창의적인 실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 'A Delicious Life'는 11월 6일 DDP 갤러리 문에서 'Curiosity Cabinet | 음식으로 바꾸는 세상'전시로 디자이너와 예술가 그리고 셰프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식(食)문화에 대한 창의적인 실험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요리, 사진, 디자인, 미디어, 설치 등의 다양한 창작적 매체들을 사용하여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조리법, 식사방식, 요리도구 및 테이블 웨어등을 공개한다. 이 전시는 단순히 주어진 재료로 요리하고, 먹는 행위를 넘어 우리가 알지 못했던 음식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창의적인 가능성들을 소개함으로써 우리의 단순한 일상적 요소로 여겨졌던 '음식'이 하나의 예술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더불어 우리의 식문화가 얼마나 creative 할 수 있으며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전  시  명 : ‘A Delicious Life: Curiosity Cabinet | 음식으로 바꾸는 세상’

전시 기간 : 2015년 11월 6일 ~ 2015년 11월 29일

전시 장소 : 갤러리문

참여작가(9팀) : 김성훈 x 이명현, 유지연/Atelier Junnne, 이찬오, 장성은, 홍희은 + sweet planet, ELOQUENCE, UZU 유지유,Verythings, ZeroLab

관람 비용 : 무료

관람 시간 : 10:00 ~ 19:00 (화~일, 월요일 휴관)

오  프  닝 : 2015년 11월 6일 (금) 오후 6시 / 오프닝 장소 : 갤러리 문門

29

자세한 전시 실시간 정보와 프로그램 일정 및 사전예약은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www.facebook.com/ateamprojects

- 문의메일 : ateamprojects15@gmail.com

- 문의전화 : A TEAM 마케팅 담당 / 010-3279-5115 

음식이 가진 창의력과 이것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경험이 예술과 만나 전시장안에 있는 ‘상’과 밖에 있는 서울 곳곳에 있는 ‘상'위에 차려진다. 전시 기간동안 주말에는 다양한 맛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전시 실시간 정보와 프로그램 일정 및 사전예약은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www.facebook.com/ateamprojects

 

[오프닝 프로그램]

일시 : 2015년 11월 6일 오후 6시

장소 : 갤러리문

참여방법: 무료관람 및 오프닝 선착순 입장

전시 오프닝에는 이탈리안 사람들이 식전에 즐겨 마시는 칵테일, 아페롤 스프릿츠와 함께 곤충 단백질을 기본으로 만들어진 UZU 유지유 아티스트의 미래식량과 이찬오 셰프가 선보이는 오프닝만을 위한 특별한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토크#1]

일시 : 2015년 11월 7일(토) 오후 3시

장소 : 갤러리문

참여방법: 전시 관람시 참여 가능 (선착순 25명 무료)

주제 : UZU 유지유의 미래식량에 대한 연구

퓨처플라워팀과 함께 상품개발 연구중인 아티스트 UZU 유지유의 미래식량을 직접 맛도 보고, 그 비하인드 스토리와 과정을 엿 볼 수 있다.

 

[아티스트 토크#2]

일시 : 2015년 11월 14일(토) 오후 3시

장소 : 갤러리문

참여방법: 전시 관람시 참여 가능 (선착순 25명 무료)

주제 : 엘로퀀스와 햄가게 셰프의 대화

다양한 음식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엘로퀀스는 베이커리를이어서 연남동에 수제햄 레스토랑 랑빠스 81(L'impasse 81)을 론칭한다. 크리에이티브 씬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는 매거진 컴퍼니는 음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그들의 방법과 차별점을 이야기하고, 햄가게의 셰프들은 그들이 만든 햄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티스트 토크#3]

일시 : 2015년 11월 21일(토) 오후 3시

장소 : 갤러리문

참여방법 : 전시 관람시 참여 가능 (선착순 15명 무료)

참여작가 : 이찬오 작가/셰프

주제 : 이찬오 셰프의 음식과 함께한 인생

이찬오 작가와 전시 관람자 누구나 함께, 아트 와인으로도 유명한 ‘TG 레세르바 달리 에디션’의 레드 와인 한잔을 하며 그의 음식세계와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아티스트 토크#4]

2015년 11월 28일(토) 오후 3시

참여방법: 전시 관람시 참여 가능 (선착순 25명 무료)

주제 : 김성훈 X 이명현 도자기의 숨겨진 이야기들

김성훈 도자기 작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차 한잔과 함께 도자기와 음식에 관한 흥미로운 역사적인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공유하기
http://www.ddp.or.kr/event/detail/240?menuId=20&status=1&cateCode=
URL 복사
상단으로